본문 바로가기
세상은지금

유튜브 논란의 Realgraphic 이게 진짜 된다고??

by 푸라이머리 2020. 9. 7.
반응형

 

 

얼마전부터 계속 유튜브에 논란이 되는

 

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Realgraphic 이라는 채널입니다.

 

사실 논란은 작년부터 계속되었지만

 

 

동영상이 올라올때마다

 

매번 신문기사에서 자극적인 제목으로

 

영상홍보를 해주고 있어

 

계속 논란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아주아주 전형적인 노이즈 마케팅이죠.

 

 

채널의 컨텐츠는

 

여성이 혼자 가구를 조립하거나

 

운동을하거나 먹방을 하는

 

내용들인데요.

 

 

이게 왜 논란이냐...

 

 

 

이게 채널홈 캡쳐인데 보시는 바와 같이

 

옷을 거의 안입습니다.

 

속옷도 입지 않고 앞치마만 두르고 페인트칠을

 

한다던지

 

 

엉덩이가 다 보이는 치마를 입고

 

가구를 조립한다던지,

 

 

속옷수준의 옷을입고 요가나

 

운동을 하는 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기사로 채널을 접하고서는

 

말도 안된다 거의 성인 컨텐츠인데

 

이게 용납이 된다는 말인가?

 

라는 의문을 가졌습니다만...

 

 

 

됩니다.

 

심의상의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직접적인 노출이 없기때문에

 

문제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정말 똑똑한 채널입니다.

 

동영상 통합조회수가 2600만이 넘어갈정도로

 

인기인 이 채널은

 

아슬아슬하게 수위를 조절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gxF1eO52fk

 

 

위에는 바로 최근 논란의 동영상 링크 입니다.

 

저렇게 입고서 페인트칠을 하는게

 

정상적인 컨텐츠는 아니겠습니다만,

 

 

비즈니스적인 관점에서는 분명히

 

정말 똑똑한 마케팅 인것은 인정해야 할것 

 

같습니다.

 

 

채널명이나 영상제목등은 평범하기

 

그지 없습니다.

 

 

썸네일 이런거 신경도 안씁니다.

 

왜냐?

 

영상 스크린샷 하나면 모든게 끝나기

 

때문일 겁니다.

 

 

모든영상을 4K로 찍어서 제공합니다.

 

영상 촬영구도나 조명등은 모두 전문가

 

수준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포장을 정말

 

잘했습니다.

 

 

키워드만 본다면 AI 알고리즘은 아마도

 

저영상을 성인컨텐츠로

 

인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

.

.

 

컨텐츠의 도덕성을 떠나서

 

저 채널과 컨텐츠는

 

노이즈마케팅

 

바이럴마케팅

 

두가지에 통달한 사람이 만든것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동영상이 업로드 될때마다

 

언론사를 통해서 일부러 논란기사를 유포하는거

 

같기도 합니다.

 

 

그때 마다 조회수는 폭발적으로 증가 하니까요.

 

수익모델을 어떻게 가져 가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유튜브 광고수익도 많긴 하겠지만요..

 

 

저는 저영상을 보고서

 

뜬금없이 모뎀시절 유니텔 동호회방에서

 

은꼴사를 찾아 헤매던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이

 

떠오른걸 보니 노인이 다되어 가는거 같습니다.

 

 

저 유튜브 채널은 후방주의가 필요합니다.

 

회사나 전철에서 보실 경우

 

아주 큰 오해를 사실 수 있으시니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