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3년 비트코인을 매수해야 하는 이유

푸라이머리 2023. 6. 23. 14:04
반응형

2023년 6월23일 기준 비트코인은 3,940만원에서 횡보 하고 있습니다. 급등 이후 횡보하는 모양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23년 비트코인을 사야 하는 이유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무관심할때가 기회다

사람들의 무관심

아래 그래프는 구글트렌드로 검색한 비트코인 검색량 입니다. 21년5월 대비 18%수준의 처참한 검색량입니다. 하지만 세계 1등 투자사 블랙록의 현물 ETF신청(실제 비트코인을 주식시장에서 간단히 구매 가능한 상품)은 기관 및 미국의 엄청난 자금이 들어올 수 있는 기회 입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24년 1월 승인여부가 나올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시기에 맞추어 EXDM(월가 TOP5 투자사들이 만든 기관 가상화폐거래소)가 '23년 6월 베타오픈 하였고 '24년 초부터 정식 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합니다. 블랙록과 시기를 맞춘건지 타이밍이 오묘합니다.

 

검색량은 처참합니다.

또한 '23년 6월 부터 홍콩에서 개인 가상화폐 거래가 법으로 승인되었으며 현재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거래소 승인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홍콩에서는 미국 규제를 벋어나 홍콩으로 가상화폐거래소를 옮길것을 여러 거래소에 요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6월 연준총제인 파월이 스테이블코인은 이제 화폐로서 인정을 받고 있는것 같다는 발언을 하면서 시장에 확신을 주고 있지만 사람들은 그조차 모르고 있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홍콩의 경우 '23년 말 부터는 개인거래가 가능한 거래소가 정식 오픈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의 가상화폐 전쟁은 '23년말에서 '24년초를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하지만 지금 사람들은 무관심합니다. 아마도 '24년이 되고 미국 혹은 홍콩부터 가상화폐 시장의 본격적인 상승이 생겨야 관심이 늘어날 것입니다.

 

한국주식시장

사람들의 무관심의 주요 이유중 하나가 한국 주식시장이 살아나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됩니다. 오히려 현재는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가상화폐 시장보다 더 큽니다. 비트코인등은 지루한 횡보장으로 변동성이 오히려 주식시장보다도 못한 실정입니다. 그러다 보니 투자금들은 현재 주식시장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23년 말 혹은 '24년 초 변동성과 유동성은 다시 비트코인으로 돌아올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지금 부터 모아가려고 합니다. 큰 기회의 장이 아직 무관심할때가 기회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