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6월 23일 기준 3,940만원선을 유지하며 잘 횡보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주말까지 횡보하게 되면 이후 알트들이 순환매가 시작된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해서 알트코인 매매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SEC가 지정한 증권성 코인리스트를 전해 드립니다.
증권성 코인 리스트
1.바이낸스코
2.바이낸스USD
3.코스모스
4.코티
5.솔라나(업비트상장)
6.카르다노(에이다)(업비트상장)
7.샌드박스(업비트상장)
8.엑시인피니트(업비트상장)
9.칠리즈
10.보이저
11.파일(업비트상장)
12.니어프로토콜
13.폴리곤(업비트상장)
14.플로우
15.디센트럴랜드
16.알고랜드
17.대시
18.넥쏘
19.디피니티
증권성코인이란?
증권성 코인은 Security Token Offering의 줄임말로 증권의 속성을 가진 가상 자산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주식이나 채권, 부동산, 미술품 등 실물자산을 연동한 코인입니다. 증권형 코인을 구매해 연동된 자산을 사는 것입니다. 증권형 코인은 일반적으로 부동산, 채권 등의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자산에 연동한 코인을 뜻합니다. 일반 증권과 비슷한 성격을 지니고 있기에 증권법 등의 적용을 받습니다. 하지만 그 명확한 기준은 SEC가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증권성코인을 왜 피해야 하는가?
증권성 코인 이슈 대장은 리플(XRP)입니다. 3년이 넘는 기간 증권성 여부를 재판중이고 21년 불장에서도 다른 알트코인에 대비해 절반도 안되는 상승을 보였습니다. 더욱이 증권성코인으로 지정받으면 제일 큰 시장인 미국시장에서 상폐가 됩니다. XRP정도의 메이져 코인조차 몇년째 소송중인데 그나마 사업성이 명확하고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기에 버틸 수 있지 다른 알트코인들이 규제와 맞서기는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결론은?
미국에서 지정해서 죽이는 코인은 피하세요 알트코인은 넘치고 넘칩니다. 6월 알트 불장을 잘 준비하시면 큰 수익을 기대 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이 4월 수준만 올라와도 거의 100% 수준의 상승이 예상 됩니다.